본문 바로가기
알찬정보창고

드론 자격증 비용 국비지원 받기

by @#!$@$@@ 2020. 10. 6.

드론이란, 무선 전파의 유도에 의해 비행 및 조종이 가능한 무인 항공기를 말하는데요. 사전적 의미로는 드론이 날아갈 때 내는 소리가 벌이 날아갈 때 나는 내는 소리인 왱왱 소리를 뜻하죠.

드론은 원래 군사용 무인항공기로 개발이 되었으며 최근에는 항공 촬영, 방역사업 등의 분야에 활용, 일반인들의 취미용으로도 사용이 되고 있는데요. 앞으로는 구조활동이나 배송 등 더 다양한 분야서 활용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죠.

해서 앞으로 드론 자격증 전망과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보여 드론 자격증 취득 관련 정보를 알아보시는 분들이 많은듯 한데요. 드론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한 정보와 비용에 대해서 함께 알아보기로 해요.

먼저 드론 자격증의 정확한 명칭은 '초경량 비행 장치 무인 멀티콥터 조종자'로, 드론 자격증은 드론을 조종할 수 있는지 자격을 인정해 주는 자격증이며 교통안전공단에서 시험을 시행을 하고 있죠.


▶ 응시자격
14세 이상의 자, 
총 비행경력 시간 20시간 이상인자이며, 단, 무인 헬리콥터 자격 소지자는 10시간으로, 
객관식 70%이상, 실기시험은 구술 및 실비행 시험으로 S등급 이상이어야 합격인데요.

드론 자격증 취득 방법
1. 일반학원 본인 100% 부담
- 학원비를 모두 자비로 지불하고 교육을 받는 것으로 월 150만원 ~ 500만원 정도의 학원비가 발생됩니다.
2. 국비교육 활용
- 국비교육 대상자에 해당한다면 고용노동부 주관 내일 배움 카드를 활용, 학원비 20~30%정도의 교육비를 지원받아 교육을 받을 수 있습니다.


HRD-Net

▶ 드론 자격증 국비지원 교육받는 방법
고용노동부 HRD-Net 사이트에 접속 - 성공적인 취업 구직자 훈련 상세검색 클릭.

HRD-Net

훈련과정 검색 창에서 
NCS직무 선택창에 운전운송, 항공 운전 운송, 항공기 조종 운송을 차례로 선택
교육을 듣고자 하는 지역이나 기간이 따로 있다면 선택 후 검색을 클릭하면 선택한 조건 내에서 수강 가능한 교육과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HRD-Net

교육을 받고자 하는 지역에 따라 원하는 기간내 교육이 없을 수도 있고, 여러 학원의 교육과정이 검색될 수도 있는데요. 국비지원으로 드론 자격증 공부가 가능한 분들은 자부담비를 비교 후 고민해보시기 바라고요.

국비지원이든 100% 자부담이든 드론 학원을 선택할 때는 교육과정과 교육비가 모두 상이하기 때문에 여러 학원을 꼼꼼히 비교 후 선택하시기 바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