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찬정보창고

발지압판 건강 지압법

by @#!$@$@@ 2020. 10. 10.

'제2의 심장'으로 불리는 발. 꾸준한 지압을 통해 스트레스 해소도 하고 체중관리에 건강관리까지 할 수 있는데요. 발 지압판 지압점에 대해 알아보고 발 지압법에 대해 알아보기로 해요.

발은 우리 몸의 신체 부위나 내장 기관들의 집합소이죠. 그래서 온몸의 경험이 모여있기 때문에 해당 부위를 지압하면 신체 각 부위나 내장 기능이 좋아져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는데요.

 

내 몸이 힘들고 피곤하고 예전같지 않다고 느낀다면 발 지압판의 지압점에 대해 제대로 알아보고, 내 발에 5분 정도만 투자해 마사지해본 후 족욕이나 반신욕으로 효과를 극대화시켜 내 몸 건강을 지켜보기로 해요.

 

littlethings.com

1. 두통 해소 지압법
평소 자주 두통에 시달리신다면 머리에 해당하는 엄지발가락 부분을 1분 정도 지그시 눌러 주도록 해요.

littlethings.com

2. 눈 피로감 해소 지압법
스마트폰 시대가 된 뒤로 핸드폰을 보는 시간이 장 시간으로 늘고 평소에도 패드나 컴퓨터 등 전자기기와 우리 눈은 뗄래야 뗄 수 없는 사이가 되었는데요.

 

평소에 눈이 건조하다거나 피로감이 있고 통증이 느껴진다면 두번째 발가락과 세 번째 발가락 사이를 꾹꾹 눌러 주며 뭉친 부분을 풀어 주도록 합니다.

3. 소화기에 좋은 지압법
엄지발가락 밑에 쪽으로 조금 내려오면 움푹 들어간 곳을 기준으로 위, 췌장, 십이지장이 위치한 지압점이 있는데요.

 


갑자기 체했거나 소화가 안될때, 위에 통증이 느껴질 때 급한 대로 소화기 계통 지압점만 잘 지압해 주어도 급한 체증이 완화되거나 통증이 완화되기도 합니다.

자극은 위, 췌장, 십이지장 부위의 지압점을 10회 이상 자극해 주면 되는데요. 지압을 하다 보면 응어리가 느껴질 것이며 응어리의 크기, 단단한 정도에 따라 소화기 건강 상태를 알 수 있습니다.

 

littlethings.com

4. 장에 좋은 지압법
평소 장트러블이 잦은 분들은 발바닥 정중앙 움푹 들어간 부분을 1분동안 누르며 지압해 주고 뭉친 부분을 풀어 주도록 합니다.

littlethings.com

5. 허리 지압법
장시간 앉아 있었거나 무거운 물건을 들었거나 허리에 무리가 가는 일이 있어 힘들거나 통증을 느낀다면 발바닥 가장 아래쪽 튀어나온 부분을 꾹꾹 눌러주도록 합니다.

littlethings.com

6. 목 지압법
잠을 잘못 자서 목이 뻐근하거나 거북목이어서 평소 목에 피로감을 많이 느끼시는 분들은 엄지발가락이 접히는 부분을 꾹꾹 눌러 지압해 주도록 해요.

littlethings.com

7. 무릎 지압법
평소에 무릎에서 두둑하는 소리가 나거나 통증이 있으신 분들은 발바닥의 맨 밑부분에서 바깥 쪽으로 45도 각도 정도 위 부분 정도의 위치를 꾹꾹 눌러 지압해 주세요.

littlethings.com

8. 천식에 좋은 지압법
천식이 있으신 분들은 발의 폐 부분에 해당하는 발바닥 맨 위 볼록 튀어나온 곳을 눌러 뭉친 곳을 풀어 주도록 합니다.

littlethings.com

9. 간에 좋은 지압법
왼쪽 발바닥에서 새끼발가락 밑으로 내려오다 보면 푹 꺼진 부분이 있는데 그 부분을 눌러주면 간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10. 체중감소 지압법
체중감소 지압법은 림프관 기능이을 상승시켜 주는 방법으로 림프관이 기능 저하시 체내 노폐물이 쌓이기 쉬워지기 때문에 림프관 자극으로 노폐물 배출 통로를 열어 주어 체중을 감소해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발 내측 복숭아뼈에서 1cm 부근인 '서혜부'와 발 외측 복숭아뼈의 1cm 부근 '복부 림프관'을 10회 이상 원을 그리며 지압해 주면 됩니다. 

단, 림프관 혈자리는 뼈 사이에 위치해 통증이 심하게 느껴질 수 있으므로 손을 이용해 지압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시중에 발의 모든 부분을 지압할 수 있는 지압신발이나 발지압기, 발 지압판, 발 지압 매트 등이 판매가 되고 있는데요. 시간을 투자 해내가 직접 지압이 어렵다 하시는 분들은 시중에 판매가 되고 있는 발 지압 도구들을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