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찬정보창고

퀵 서비스 요금조회 비용비교

by @#!$@$@@ 2020. 10. 3.

보통 택배 배송이 평균적으로 1일에서 3일 정도 걸리는데요. 급하게 오늘 안에 배송을 해야 하거나 몇 시간 안에 배송을 필요로 하는 경우들이 있죠. 이럴 때 이용하는 것이 바로 퀵 서비스인데요.

퀵 서비스란 오토바이나 경상용차를 이용해 소화물을 운송하는 것으로, 
당일 빠르게 배송하기 위해 보편적으로 이용하는 오토바이 퀵, 많거나 무거운 물건을 당일 배송하고자 할 때 이용하는 다마스 퀵, 저렴한 가격으로 작은 물품을 당일 배송하고자 할 때 이용하는 지하철 퀵 등이 있죠. 이 외에도 편의점 퀵서비스, KTX 특송 서비스가 있는데요.

오토바이 퀵 요금표 예시

퀵 서비스 요금은 일반 택배와 비교해 배송이 많이 빠른만큼 요금 또한 배로 비싸죠. 퀵 서비스 요금은 지역마다 다르며, 배송 거리와 크기, 무게, 수량, 배송 시간에 따라 금액이 달라지는데요. 위의 예시 요금 자료 금액에서 업체별로 적게는 몇 천원에서 몇 만원까지 차이가 있죠. 같은 수량, 같은 거리여도 퀵 서비스 업체별로도 요금이 다르기 때문에 업체별로도 비교를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혹 퀵을 보낼 물품이 도착해야 하는 여유시간이 좀 있고, 본인이 원하는 시간대에 퀵을 보내고 싶다면 CU나 GS25 포스트박스 (PostBox) 퀵 즉, 편의점 퀵을 이용해 보시는 것도 좋은데요. 편의점 퀵은 가끔 이벤트도 해서 이벤트 기간에 이용하면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는 이점이 있네요.

퀵 서비스 요금이나 업체를 선택 전에 비교를 해보고자 하시는 분들은 퀵 서비스 업체에서 자체 제공하는 요금 조회 서비스를 이용해 요금을 비교를 해보시거나 퀵 서비스 앱을 이용해 비교 후 원하는 조건에 맞는 퀵 서비스를 선택해 이용하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퀵 서비스 할증요금 예시

퀵 서비스는 기본 요금에 사람들이 많이 이용할만한 시간대나 중량에 따라 할증 요금이 많이 붙을 수 있기 때문에 유념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여유시간을 많이 둔 상태에서 퀵 배송을 이용하는 것과 시간 여유가 없이 당장 이용해야 하는 경우에도 요금이 달라질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해서 급하지 않으면 시간 여유를 두고 퀵 서비스를 이용을 하시는 것을 권장드리며 대략적인 할증 요금을 알아보고 할증이 요금이 많이 붙는 시간대에는 피해서 퀵 배송을 이용하실 것을 권장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