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찬정보창고

시서스 효능 부작용

by @#!$@$@@ 2020. 10. 31.

 

 

우리 몸에도 좋고 체중감량 효과가 좋다고 알려진 시서스. 시서스는 과연 우리 몸에 어떤 효능이 있는지, 어떤 부작용이 있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해요.

 

 

시서스는 '인도 담쟁이'로 불리는 허브로 생김새가 선인장과 같은 품종과 포도넝쿨 같이 생긴 품종이 있는데요. 국내에서는 보기 드문 식물로 주로 아프리카나 열대 아시아 등에 자생하는 식물이며, 체중감량에 좋은 식물로 알려져 있죠.

 

시서스 분말 효능

 

 

1. 비만 억제 체중감량 
시서스는 탄수화물이 소화효소에 의해 지방으로 분해되는 것을 막아 지방이 체내로 흡수되는 것을 막아주는데요. 그래서 뱃살의 근원인 내장지방을 빼는데 효과적인 식품으로 꼽히며 체중감량을 해주고 비만 억제를 해주는 효능으로 뛰어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2. 심혈관질환, 당뇨병 예방
시서스에는 퀘르세틴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퀘르세틴이라는 성분은 혈관 속 콜레스테롤을 분해해 혈액을 묽게 하고 혈액순환을 도와 고혈압과 동맥경화를 예방하는 효능이 있죠. 

 

 

또한 시서스는 면역력을 증가시켜 혈당을 낮추는 작용을 해 당뇨병과 뇌졸중, 심근경색, 동맥경화, 부정맥 등 각종 심혈관질환 예방에 좋습니다.



 

 

3. 항염, 항암효과
시서스에 이소람네틴이라는 성분이 있는데 이소람네틴이라는 성분은 체내 염증을 없애주는 항염 효과가 뛰어나며 암세포를 억제하는 항암 효능, 활성화 산소를 제거하는 항산화 작용에 뛰어난 효능을 갖고 있습니다. 


 

 

4. 관절염 완화
시서스를 섭취하면 관절 통증을 줄이고 관절염 증상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이 되는데요. 만성 관절통이 있는 남성을 대상으로 실험한 결과 관절통이 크게 감소하였고, 한 연구결과에서는 쥐에게 시서스를 섭취하게 했더니 관절의 붓기와 염증이 감소되어 관절염 치료에 도움이 된다는 연구결과를 얻었다고 합니다.

 

시서스 분말 부작용

 

 

1. 시서스 분말을 식물 알레르기가 있는 분이 섭취할 경우 두드러기와 구토, 메스꺼움, 설사 등의 부작용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2. 스포츠계에서는 시서스가 도핑 금지 약물로 취급받기도 하는데요. 스포츠계에서는 시서스가 근육 비대화를 초래할 수 있는 식품으로 분류되고 있으니 섭취 시 유념하도록 합니다.

3. 시서스 복용 부작용으로 탈모, 간 기능 장애, 정자 감소 등을 일으키는 경우도 있으니 유의하도록 합니다.

4. 땅콩, 우유, 계란 알레르기 환자가 시서스 분말을 섭취할 경우 다양한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시서스에는 단백동화 스테로이드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성장기 청소년이 무분별하게 복용하는 것은 위험하며, 임신 중인 임산부와 모유 수유하는 산모, 혈당강하제를 복용하는 환자는 섭취를 자제해야 하는데요. 

 

 

과유불급이라고 아무리 몸에 좋다고 해도 과다 복용을 하면 심한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으며, 시서스 분말은 하루 권장 섭취량도 정해져 있으므로 시서스 분말을 섭취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복용법에 대해서도 제대로 알고 섭취를 하도록 합니다. 

시서스 분말 복용법과 파는 곳에 대해 쓴 이전 글을 아래 링크로 첨부해 두니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시서스 분말 파는 곳 복용법

인도에서 고대부터 약용으로 사용했을 정도로 좋은 성분을 다량 함유하고 있는 식물인 시서스. 세계 여러 나라에서 꾸준한 관심을 받고 있는 식품인데요. 시서스는 우리 몸에 이

the2cm.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