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찬정보창고

태몽 꿈 종류 풀이

by @#!$@$@@ 2020. 11. 15.

태몽이란, 아이를 잉태하고 태어날 조짐을 나타내는 꿈으로  잠에서 깨어난 후에도 생생하게 기억이 나는 것이 특징인데요. 태몽은 반드시 임산부가 꾸는 것이 아니며 주변의 가족들과 친인척들이 꾸기도 합니다.

태몽 꾸는 시기
태몽은 보통 임신을 한 날로부터 멀지 않은 기간 전, 후로 많이 꾸는데요. 사람마다 태몽 꾸는 시기가 다르기 때문에 딱 언제다라고 단정 짓기는 어렵습니다. 


태몽으로 임신 여부, 태어날 아이의 성별과 미래, 장래를 점쳐 볼 수 있는데요. 오늘은 여러가지 태몽 꿈 종류에 대해 알아보고 태몽 풀이를 함께 해보도록 할게요.

1. 태몽 용꿈
태몽으로 용꿈을 꾸면 딸인 경우도 있으나 아들을 낳을 확률이 높은 꿈입니다. 용꿈을 꾸면 활동적인 성향을 가진 아이가 태어날 가망성이 크며, 권세를 누리는 큰 인물이 될 아이를 낳을 것이라 풀이됩니다.

2. 태몽 호랑이꿈
호랑이는 삼신할미가 점지해준 아기로 불리며 용꿈과 같이 딸일 가능성도 있으나 아들일 가능성이 큰 꿈입니다. 리더십이 강한 아이를 낳는다고 하며, 장차 사회에 나가 본인이나 배우자가 높은 지위에 오르거나 이름을 떨치게 되는 꿈입니다.

3. 태몽 뱀꿈, 구렁이꿈
뱀은 지혜가 뛰어난 동물로 태몽에서 뱀 또는 구렁이가 꿈에 나오면 머리가 영리한 아이가 태어나는 것을 의미하는데요. 구렁이나 뱀 태몽으로 태어난 아이는 장차 큰 인물이 될 것이라고 해몽합니다. 색이 화려하고 크기가 작으면 딸, 색이 화려하지 않고 큰 구렁이의 경우 아들 꿈일 가망성이 크다고 하네요.


4. 태몽 잉어꿈, 물고기 꿈
태몽에서 물고기꿈은 재능이 많고 사랑을 많이 받을 수 있는 아이가 태어난 것을 뜻하며, 금붕어 꿈은 예술적 재능이 뛰어난 아이가, 잉어 꿈은 앞으로 큰 인물이 될 아이가 태어날 꿈입니다.

5. 태몽 보석꿈
금, 은, 다이아몬드 등 빛나고 광채가 나는 보석 꿈은 태몽에서 명예로운 아이가 태어날 것을 암시하는 꿈인데요. 큰 보석 한 개면 아들, 보석의 갯수가 많으면 딸이라고 점치기도 한답니다.

 

6. 태몽 밤꿈
태몽에서 밤꿈은 재물복과 관직운을 타고난 아이가 태어날 것으로 해몽하는데요. 부와 명예가 따르는 자리에 오를 아이로 성장할 것을 의미하며, 밤꿈 자체가 성별에 있어서 어느 한 곳에 치우치지 않는 꿈으로 꿈에 따라 한개나 세개정도의 밤이 나오는 꿈이면 아들, 여러개의 밤이나 밤송이가 나오는 꿈이면 딸 태몽일 가망성이 크다고 합니다.


7. 태몽 돼지꿈
태몽에서 돼지꿈은 태어날 아이가 재주가 많고 부자가 될 것이라고 풀이를 하는데요. 산에 사는 멧돼지 꿈을 꾸면 리더쉽이 강한 아이로 성장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8. 태몽 새꿈
종류에 따라 다르나 태몽에서 새 꿈은 대체로 두뇌가 명석하고 활동적인 아이가 태어난다고 해요. 특히 참새나 제비가 나오는 꿈을 꾸었다면 미모가 빼어나고 재주가 많은 아이가 태어날 가능성이 크다고 하네요.

9. 태몽 과일꿈 
태몽으로 과일꿈을 꾸면 행복하고 풍요로운 삶을 상징하는 것으로 싱싱하고 탐스러운 과일일수록 좋은 꿈에 속합니다.  
딸기처럼 작은 씨가 많은 과일이나 채소는 딸 태몽, 복숭아처럼 큰 씨앗이 있는 경우는 아들 태몽, 꼭지가 있는 과일을 따면 아들, 붉은 계열 과일은 딸 태몽으로 보고, 열매가 홀수일 경우 아들, 짝수일 경우는 딸을 낳을 꿈이라고 해몽합니다. 

10. 그 밖에 자연 (해, 달, 별, 산, 물, 불 등)
해, 달, 별은 선망이 대상이 되는 것을 상징, 산, 물, 불, 불은 창의적이고 기발한 성향을 갖고 태어난다고 하네요.

댓글